전주한옥마을과 전주역 첫마중길 등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홍보하는 영상이 글로벌 방송인 아리랑TV를 타고 전 세계에 전파된다.
아리랑TV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지난 6~8일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수도권에 치중된 외국 관광객을 분산시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취지에서였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신한류의 시작 전주’라는 주제의 이번 촬영은 인도네시아 출신 한유라(유튜브 팔로워 102만) 및 베트남 등에서 온 4명의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전주를 대표하는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판소리, 부채춤, 활쏘기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전주는 남부시장 청년몰과 한옥 막걸리체험 등의 영상과 함께 밤에도 머물 수 있는 여행지로 소개됐고, 전주역 첫마중길 등 친환경적이고 자연적인 이미지도 카메라에 담겨졌다.
촬영된 영상은 이르면 다음 달 폭스라이프와 스타채널 등 해외 주요TV 광고와 함께,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SNS로도 송출된다. 또 중화권과 아세아 국가의 메이저급 뉴스 매체에 뉴스로도 보도될 예정이어서 전 세계에 전주의 매력이 전파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시는 아리랑TV는 물론이고 각 해외 거점 미디어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천년의 역사를 담은 전주를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이자 관광도시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주가 갖고 있는 가치를 품은 영상들이 해외에 많이 소개돼 시가 추구하는 여행에 대한 철학이 공유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아리랑TV, 각종 SNS, 해외 방송매체 등의 홍보와 함께 관광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