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수봉도서관, 청소년 대상 우수 프로그램 선정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수봉도서관, 청소년 대상 우수 프로그램 선정

독립출판물 제작, 미디어 교육, 독서 디베이트 등 청소년 중심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18.10.01 09:52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794238522_20180927143853_6429041216.jpg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은 세대의 특성과 재능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학교 밖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Wee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24주 동안 일러스트 그리기, 책 제본하기 수업을 통한 독립출판물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되어 담당사서가 2018년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교육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년 연속 인천문화재단 공모사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팟캐스트와 매거진 제작의 경험을 확장한 영상제작과 포토 에세이 출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주제인 ‘청소년 콘텐츠 제작자’는 영화제 출품을 위한 영상 촬영 및 편집 작업을 진행하고 출품 후에는 사례집 형태의 포토 에세이를 직접 출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 독서 디베이트 프로그램은 10월 27일(토) 독서 토론 대회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6월부터 시작된 ‘독서 디베이트’ 프로그램은 인화여고와 선인고 학생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인간의 존재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로봇시대, 인간의 일’을 주제 도서로 선정하여 독서 디베이트 훈련을 운영하고 있다. 10월 27일(토) 오전 10시 수봉도서관 제1회 독서 디베이트 대회가 개최되며, 일반인도 방청이 가능한 형태의 디베이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봉도서관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과 간접적인 협업 또한 이루고 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참여 학생들의 에피소드를 낭독동아리에 제공하고 작성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옥련여고 미술부 동아리의 삽화를 재능기부 받아 창작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고 있다.

이렇듯 다양하고 활발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수봉도서관은 6월 ‘청소년 문화누리’자료실을 새롭게 꾸며 청소년 도서를 별도 비치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공간도 마련하였다.

수봉도서관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수봉도서관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상오 기자(press4777@naver.com)

 

 

<저작권자ⓒ종합뉴스TV & snnewstv.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종합뉴스TV(http://www.snnewstv.co.kr)  |  설립 : 2018년 2월 05일  |  발행인 : 주상오 |  편집인 : 민영기|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1
  • 사업자등록번호 : 776-86-00455  |   등록번호 : 경기 아 51797 | 청소년보호정책 :   박재범                               
  •   대표전화   |  연락처010~9638~4007   snnewstv@hanmail.net        
  • Copyright © 2018 종합뉴스TV all right reserved.
  • (이메일)press4000@naver.com
종합뉴스TV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메일)press4000@naver.com